
소개
강릉전파관리소는 국민 여러분이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파의 이용질서 확립과 전파로 인한 국민의 사생활 침해예방 및 전파통신을 안전하게 관리하여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강릉전파관리소는 1964년 강릉전파감시국이 창설된 이래 2007년 강릉전파관리소로 명칭이 변경되기까지 원주지역사무소, 속초지역사무소와 함께 강원특별자치도 전역에 깨끗한 전파환경을 만들고자 힘써왔습니다.
강릉전파관리소에서는 국민의 방송 · 통신 · 전파에 관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CS기동팀을 24시간 운영하여 도착시간 예고제, 민원인 맞춤제는 물론 각 가정 순회서비스 활동으로 대국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공계 대학생 현장실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가 전파를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어린이 전파 교실을 운영하는 등 국민참여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강릉전파관리소의 전 직원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나아가 대한민국이 세계 속의 전파강국으로 거듭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이를 통해 국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동안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라며, 국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