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목표
- 신속한 장애처리
- 명확한 원인규명
- 완벽한 민원해소
민원접수방법
- 대표전화 : 080-700-0074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www.crms.go.kr
전파혼신조사팀 구성

중앙전파관리소에는 26개팀이 있다. 서울2개팀, 부산2개팀, 광주2개팀, 강릉2개팀, 제주2개팀, 울산2개팀, 대전2개팀, 대구2개팀, 전주2개팀, 청주2개팀, 서울북부2개팀, 위성전파감시센터2개팀, 당진2개팀 이다.
전파혼신조사 대상
- 무선국 운용 시 타 신호가 유입되거나 강한 잡음에 의해 통신장애를 받는 경우
- 방송, 무선호출, 이동전화 등 기지국이 밀집된 지역에서 혼변조에 의해 통신장애를 받는 경우
- 무선설비, 전기·전자설비 또는 전파응용설비에 의해 전파장애를 받아 TV에 심한 줄무늬나 이중현상에 의해 시청이 곤란한 경우
- 전파에 의해 산업자동화 시설, 의료장비, 원격제어시설, 가전제품 등이 오동작을 일으킨 경우
- 기타 전파장애의 경우
서비스 절차
전파장애 조사

민원인이 민원신고를 하면 전파혼신조사팀이 현장출동을하고 조사, 제거를 한 후에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고 사후 관리를 한다.
건축물에 의한 TV방송수신장애 조사

민원인이 민원신고를 하면 관할 시, 군, 구청이 조사요청을 하고 전파혼신조사팀이 장애조사를 거쳐 요청기관에 결과를 통보하고 관할 시, 군, 구청이 장애해소 건축주와 협의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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