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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안내

민원업무 중 인허가민원(정보통신, 전파, 방송, 일반)의 온라인 신청절차를 알려드립니다.

인허가민원 업무 순서

 

정보통신, 전파방송, 일반(기타)으로 분류되어  업무유형별로 찾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02. 인허가민원 상세보기. 민원업무에 대한 절차, 담당자, 처리기관, 구비서류다운로드, 관련법령 조회, 수수료 등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03. 온라인 민원신청. 온라인신청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을 온라인에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04. 본인확인. I-PIN이나 개인정보입력 실명 인증을 통해 민원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05. 민원신청 내용작성. 본인/위임 신청별, 신청인 구분별, 민원 유형별 업무별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06. 민원신청 완료. 민원 신청 확인 이메일, 문자메세지, 서신 등의 완료 통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인허가민원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①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 전자민원신청 클릭

② 민원신청메뉴 중 사업대상 구분을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

전체, 방송사업, 통신사업, 전파(무선국/방송국),적합성 평가, 일반 중 해당 민원분류를 선택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는 화면 캡쳐 이미지입니다.

③ 선택 분류 페이지 목록 중 신청 하고자 하는 해당민원의 제목을 클릭

신청하고자 하는 해당민원을 선택하는 절차를 나타내는 이미지로, 신청할 민원사무명을 찾았으면 온라인신청이 가능한지, 위임신청이 가능한지, 온라인민원발급이 가능한지, 공동인증서가 필요한지 열람 후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해당 민원 상세페이지의 내용을 꼼꼼히 숙지한 후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⑤ 로그인(회원/비회원)을 하신 후 민원신청을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