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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의 핵심자원인 전파
중앙전파관리소가 지켜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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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전파관리소 민원센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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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합리한 제도나 규정에 대한 방송통신 민원은 제도개선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국민의 일상생활 중에 발견되는 각종 불합리한 방송통신 관련 법 · 규정 등 제도들을 제안이나 민원 등 국민의 소리를 들어 국민편의 위주로 개선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친절히 응대하여 상담, 접수처리 하겠으며,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시면 예약 시간에 맞추어 상담 및 민원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ㆍ예약전화 : 080-700-0074(수신자 부담 민원전용전화)
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우
전국 어디에서나 ‘080-700-0074’로 전화 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대기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상담하고 민원을 접수하겠습니다.
ㆍ전문 상담원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입니다.
ㆍ야간이나 휴일에는 당직 근무자가 대기하여 상담ㆍ접수하겠으며, 당직근무자가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에 업무개시 후
CS 센터의 전문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ㆍ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전파 및 방송통신 이용에 관한 궁금 사항을 답변하는 경우 시간을 요하는 상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ㆍ관련업무 담당직원에게 확인하여 답변하는 경우 : 1시간 이내
ㆍ자료 확인이나 추가 절차가 필요한 경우 : 2시간 이내
고객이 신청하신 전파장애 민원에 대하여는 CS센터에서 접수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하겠습니다.
ㆍ관할지역 CS기동팀에 즉시 통보하여 신속히 처리
ㆍ민원처리의 진행상황 및 결과는 고객에게 SMS, E-mail로 통보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시면 아래와 같이 처리하겠습니다.
ㆍ접수한 내용이 상담에 관한 것이면 고객의 전자메일이나 전화를 통하여 1시간 이내에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ㆍ현장조사를 요하는 내용이면 10분 이내에 관할지역 서비스기관에 통보하여 법정처리 기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전파 및 방송통신 관련 민원 처리절차와 해결사례 등을 알 수 있으며, 공지시항ㆍ
법령정보ㆍ고시, 관련용어 해설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