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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전파관리소 민원센터는

불합리한 제도나 규정에 대한 방송통신 민원은 제도개선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국민의 일상생활 중에 발견되는 각종 불합리한 방송통신 관련 법 · 규정 등 제도들을 제안이나 민원 등 국민의 소리를 들어 국민편의 위주로 개선하겠습니다.

①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친절히 응대하여 상담, 접수처리 하겠으며,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시면 예약 시간에 맞추어 상담 및 민원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예약전화 : 080-700-0074(수신자 부담 민원전용전화)

② 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우

  • 전국 어디에서나 ‘080-700-0074’로 전화 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대기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상담하고 민원을 접수하겠습니다.
  • 전문 상담원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입니다.
  • 야간이나 휴일에는 당직 근무자가 대기하여 상담ㆍ접수하겠으며, 당직근무자가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에 업무개시 후 CS 센터의 전문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ㆍ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파 및 방송통신 이용에 관한 궁금 사항을 답변하는 경우 시간을 요하는 상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업무 담당직원에게 확인하여 답변하는 경우 : 1시간 이내
  • 자료 확인이나 추가 절차가 필요한 경우 : 2시간 이내
  • 고객이 신청하신 전파장애 민원에 대하여는 CS센터에서 접수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하겠습니다.
  • 관할지역 CS기동팀에 즉시 통보하여 신속히 처리
  • 민원처리의 진행상황 및 결과는 고객에게 SMS, E-mail로 통보

③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시면 아래와 같이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한 내용이 상담에 관한 것이면 고객의 전자메일이나 전화를 통하여 1시간 이내에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현장조사를 요하는 내용이면 10분 이내에 관할지역 서비스기관에 통보하여 법정처리 기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